부모마음

보도자료

미디어에서 본 부모마음은?

TV, 잡지, 신문 등 국내 여러 미디어에 소개된 부모마음 보도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잡지 QUEEN 보도자료(대한민국 여성 소비자 대상 수상)

보도자료 출처 :
QUEEN
날짜 :
2006-12-27
조회수 :
1725

진짜 부모의 마음으로 창업한 ‘부모마음’

박영순 대표는 진짜 부모가 아이를 대하는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탁아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부모마음’을 창업했다. ‘ 아이들이 어릴 때는 엄마 노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부분이 많아 아이들이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할머니가 되면 아이들에게 하지 못한 것을 우리 손자,손녀에게 해주겠다고 다집해왔고, 창립이래 6살이 되는 부모마음은 저의 그런마음이 모아져 시작되어 가족을 돌보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지요’라며 창업동기를 설명한다.

베이비시터의 필요성

사회가 변하면서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아이의 육아문제가 대두되고있다. 생후 1년에서 1년반까지는 애착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이때 안정적인 애착관계가 형셩되어야만 사회를 살아가는데 중요한 성격이 제대로 형성되는 것. 이런 중요한 시기에 직접 아이를 키우고 싶지만, 현실로 인해 주위 도움을 받는 엄마들이 대부분이다. 현재 아이를 맡아주는 놀이방이 많지만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것이다. 그 대안으로 베이비시터의 수효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 활동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베이비시터는 극소수에 불과하며육아와 가사의 한계가 분명치 않은 부분으로 인해 간혹 파견된 부모님과의 문제가 야기되기도 한다. 

‘부모마음’은 사업초기 2년간의 시장조사를 통해 전문 베이비시터 양성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업계 최초로 각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하여 베이비시터/학습시터 과정을 개설, 전문 베이비시터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부모마음의 경영 방침은 인력의 고급화, 교육의 전문화,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모든 가족의 행복 추구에 목적을 두고있다. 성품이 인자하고 애정이 많고, 본인의 자녀들을 잘 키운 고학력 이상의 여성과 육아 경험이 많은 주부들로 전문교육을 이수 후 활동하도록 해 ‘인력의 고급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2001년부터 ‘ON-line Recruiting System’을 도입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예약으로 베이비시터의 프로필을 E-MAIL로 확인할 수 있을 뿐아니라, 예약내역 관리부터 이용내역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 할수 있는 ‘One-stop Service’를 제공해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문의 www.bumomaum.co.kr 02-521-2766

TIP. 부모마음의 주요 교육 내용

1.베이비시터의 역할과 자세
2.월령별 영,유아 돌보기와 시터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교육 월령별 이유식/영,유아 마사지/월령별 안전교육/재미있는 구연동화/재미있는 미술놀이/재미있는 요리놀이
3.방문예절 및 상담 예절
4.수료식
5.개별상담
교육은 1주간(1일3시간) 단기교육과 그 외 2주(40시간),4주(80시간),100시간 등 센터의 일정에 따라 다름